[동향] 연구소 동정·동향

1. 프리드리히 에버트 재단 신임 소장 방문(11/28)

헤닝 에프너 프리드리히 에버트 재단 신임 소장이 11월 28일 연구소를 방문하여 연구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간담회에서는 한국 노사관계에 대한 질의응답, 디지털사회 전환에 있어 독일노사관계의 쟁점과 과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였습니다.

 

2. 노사관계 전문가 교육과정 제2기 수료식(12/3)

12월 3일 저녁 6시, [제2기 노사관계 전문가 교육과정] 수료식이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생은 총 29명이 수료를 하였습니다.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 이원보 노사발전재단 대표이사장, 이수호 전태일재단 이사장, 김용근 한국경영자총협회 상근부회장, 김유선 한국노동사회연구소 이사장 등 내빈이 참석하여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우수성적을 거둔 수료생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 7개 분야에 걸쳐 표창장 및 상장을 수여하였습니다. 고용노동부 장관상은 서울산업진흥원의 강주현 노동이사. 경사노위 위원장상은 고영국 한국노총 (재)좋은친구산업복지재단 국장,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상은 박경은 서울120다산콜센터 노동이사, 전태일재단 이사장상에는 한지혜 사단법인 유니온센터 센터장,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에는 김용혁 (주)세이디에스 인사교육팀장, 한국노총 위원장상에는 최승열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NH농협지부 부위원장, 한국노동사회연구소 이사장상에는 박내선 서울디자인재단 위원장 및 한용수 델파이에너지 대표가 수상하였습니다.

제3기 노사관계 전문가 교육과정은 2020년 2월 중 교육생 모집을 시작으로, 3월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